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음식, 카페

[치킨 플러스] 치킨과 떡볶이를 한 번에? 쉑쉑양꼬치킨, 호로록 떡볶이를 먹어봤어요^^

[치킨 플러스] 치킨과 떡볶이를 한 번에? 쉑쉑양꼬치킨, 호로록 떡볶이를 먹어봤어요^^

 

제가 애정 하는 유튜버인 승우 아빠님 채널에 치킨 플러스 대표님이 직접 라이브로 출연하셨던 적이 있어요. 지금도 승우 아빠님 딸기맛 채널에 가시면 "치킨회사 대표님의 충격고백", "치킨회사 CEO의 치킨 월드컵"이라는 재미있는 영상 보실 수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 보세요^^ 영상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표님이 상당히 오픈마인드 이신 것 같고 젊은 감성+덕후 감성으로 회사를 굉장히 재미있고 활기차게 운영하고 계시는 것 같아요.(치킨 플러스 직원분들 진심 부럽 ㅠㅠ)

 

어쨌든 이 기회로 저는 치킨 플러스를 알게 되었고 이번에 치킨 플러스 메뉴 중에 쉑쉑양꼬치킨을 한번 시켜봤어요. 제가 시켰던 지점은 배민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호로록 떡볶이 1인분, 치즈스틱까지 치킨 한 마리 값인 14,900원에 먹을 수 있었어요. (20년 3월 30일 배달의 민족 수수료 인상 이슈 전에 시켜 먹었던 터라 배민을 이용한 점 양해 부탁드려요ㅠ 요즘에는 시킬 일 있을 때 웬만하면 전화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치킨플러스 쉑쉑양꼬치킨 호로록떡볶이 치즈스틱

네 이 날 정말 배 터지게 먹고 싶은 날이었는데 어머니랑 저랑 둘이서 정말 배 터지게 먹었습니다. 솔직히 리뷰 이벤트 떡볶이 주면 얼마나 주겠어했는데 이 정도 양이면 적게 드시는 분들은 둘이서 드셔도 될 양이예요. 치즈스틱도 6개나 가져다주셨습니다.

쉑쉑양꼬치킨

쉑쉑양꼬치킨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양꼬치에 찍어먹는 향신료 쯔란을 이용해서 만든 치킨이에요. 제가 쯔란을 정말 좋아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좀 기대 이하였어요ㅠ. 좀 더 촉촉한 BBQ 같은 고기 질감에 양념도 살짝 묽은 액체 베이스 양념이길 기대했는데 치킨은 제 입에는 좀 푸석한 느낌이었고 쯔란 양념은 치킨을 튀기고 나서 그냥 쯔란 가루 그대로 뿌려서 버무린 느낌이었어요. 감자 튀겨서 소금 뿌려서 버무린 그런 느낌?? 살짝 아쉬웠습니다ㅠ

 

쯔란이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뿌려져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본 이상은 해주지만 기대를 너무해서 그런가 진짜 맛있다 이런 느낌이 아니었어요. 그냥 색다르고 먹을만하다 정도? 사실 예전에 제가 알바했던 펍에서 오븐으로 만드는 쯔란 치킨이 있었는데 그게 정말 맛있었거든요. 그것에 비하면 약간 아쉬운 느낌 ㅠㅠ 조금만 더 보완하면 쯔란 덕후들에게 사랑받는 치킨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치킨플러스 호로록 떡볶이

호로록 떡볶이입니다. 사실시키기 전에는 호로록 떡볶이가 뭐지 했는데 떡을 보니까 칼국수 면발처럼 납작하게 눌려 있더라고요. 호로록 먹을 수 있다고 해서 호로록 떡볶이인가 봐요. 영상에서 보면 드셔 보신 분들이 여기는 치킨 맛집이 아니라 떡볶이 맛집이다라고 해서 떡볶이가 맛있나 보다 했는데 사실 떡볶이는 정말 그냥 그랬습니다. 걸쭉한 떡볶이는 아니고 국물떡볶이 스타일인데 단맛이 강하지만 특별히 끌리는맛이 없었고 제 입맛엔 특별한 hook이 없다고 느껴졌어요.

치킨플러스 치즈스틱

치즈스틱은 특별히 맛있다 이런 건 없는 일반적인 치즈스틱이었습니다. 오늘 시켰던 메뉴들은 전반적으로 약간 아쉽거나 평타 정도 되는 메뉴들이라 먹으면서 정말 맛있다 이런 느낌이 없어서 아쉬움이 많았어요ㅠㅠ.

 

치킨플러스 정성스러운 포장

치킨 플러스 대표님은 실험정신이 가득한 분이라 다양한 시도를 많이 하고 계시고 메뉴 이름도 독특하고 재미있는 것들이 많아요. 치킨이 대표 메뉴지만 떡볶이와 피자도 있습니다. 또한 대표님께서 각 지점 경영주님과도 직접 소통을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아직은 치킨 추천할 때 이야기하기엔 조금 조심스러울 것 같지만 브랜드 이미지나 대표님 마인드에서 살짝 엿볼 수 있는 경영철학까지 생각해본다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극장판 치킨이나 핫 쵸킹 등 다른 메뉴를 한번 시켜먹어 보려고요^^